본문 바로가기
상식

#4 세상에서 가장 키카 큰 나무는?

by 상식이야기 2024. 2. 14.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는 **히페리온(Hyperion)**이라는 아메리카 삼나무입니다.

히페리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레드우드 국립공원에 있으며 높이는 무려 116.07m에 달합니다. 이는 38층 건물 높이와 비슷하며, 자유의 여신상 (93m) 보다도 높습니다.

히페리온은 2006년에 처음 발견되었고, 2019년에 기네스북에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로 등재되었습니다.

히페리온의 정확한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이는 사람들의 몰려오는 관광객들로부터 나무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히페리온 외에도 세상에는 키가 큰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네럴 셔먼(General Sherman):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세쿼이아 국립공원에 있는 자이언트 세쿼이아 나무입니다. 높이는 83.8m이며, 나무의 부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멘도시노(Mendocino):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멘도시노 해안에 있는 아메리카 삼나무입니다. 높이는 112.2m이며, 히페리온이 발견되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처럼 세상에는 키가 크고 웅장한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나무들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존재이며, 우리에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nksYOeYPf4E?si=Gi25-gD87RouwI3x

 

 

 

2024.02.13 - [상식] - #3 스컹크의 방귀는 왜 냄새가 지독할까?

 

#3 스컹크의 방귀는 왜 냄새가 지독할까?

스컹크가 내는 지독한 냄새는 방귀 때문이 아니에요. 스컹크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한 냄새가 나는 액체를 쏠 수 있어요. 스컹크의 몸에는 이 액체를 만들어 내는 작은 주머니가 있어요.

insighttunn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