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25 사람의 피부색은 왜 다를까?

by 상식이야기 2024. 2. 20.
반응형

사람의 피부색 차이는 주로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멜라닌이라는 색소의 양과 종류입니다. 멜라닌은 피부, 눈, 모발의 색을 결정하는 주요 색소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도 합니다. 사람들이 지구상의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면서, 특정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피부색이 진화했습니다.

 

자외선 노출이 많은 지역에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필수 비타민인 비타민D의 합성을 조절하기 위해 더 많은 멜라닌이 생성되어 피부색이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자외선 노출이 적은 지역에서는 비타민D를 충분히 합성하기 위해 더 적은 멜라닌이 필요하므로 피부색이 밝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수천 년에 걸친 인간의 이주와 진화의 결과로, 다양한 환경 조건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것입니다. 따라서 피부색의 다양성은 인류가 지구상의 다양한 환경에 살아가면서 발달한 자연스러운 적응 현상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exjLqmcAtoE?si=fjiVnBhBvMu0l6Al

 

 

 

2024.02.20 - [상식] - #24 개미는 몇 마리가 함께 살까?

 

#24 개미는 몇 마리가 함께 살까?

개미는 매우 사회적인 곤충으로, 대규모 집단인 개미군락(개미집)에서 함께 삽니다. 이들의 군락 크기는 종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수십 마리에서 수백만 마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insighttunnel.tistory.com

 

 

 

 

#피부색 #유전 #유전적 #환경적 #멜라닌 #피부 #눈 #보발 #색소 #자외선 #보호 #피부보호 #비타민 #비타민D #합성 #이주 #진화 #인류 #상식 #오늘의상식 #흥미로운 #재미있는 #이야기

 

반응형